tennis

< 테니스에 필요한 10가지 F >

항상 좋아요. 2010. 1. 8. 13:25

 

< 테니스에 필요한 10가지 F >

테니스를 잘 하려면 무엇이 가장 중요한가에 대해 미국의 "닉 볼리티에리"가 역설한 (Ten F) 입니다.

1. Focus(초점)

 테니스의 실력 향상은 눈과 볼, 볼과 라켓, 볼과 코트와의 초점을 얼마나 정확히 맞추느냐에 따라 결정된다.

초보자에서부터 상급자, 선수, 프로선수에 이르기까지 누구를 막론하고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될 부분이다.

2. Footwork(발놀림)

 테니스의 실력 향상은 발이 얼마나 가벼운가, 무거운가, 또한 발놀림이 얼마나 빠른가에 결정된다.

3.Feel(감각, 센스)

테니스의 실력향상은 볼에 대한 센스, 게임에 대한 감각 즉, 느낌과 감각적인 부분이 어느 정도인가로 결정된다.

4. Fight(경쟁심, 근성)

테니스의 실력향상은 듀스에서 게임을 꼭 따내고, 게임을 지고 있다가도 역전시키고, 타이브레이크에 가면 항시 이길 수 있는 근성과 승부사 기질 등이 얼마나 있느냐로 결정된다.

5. Follow(지시에 따름, 이해)

테니스의 실력향상은 배우는 과정 또한 교정할 때 얼마나 지시를 잘 따르고, 이해를 제대로 하느냐 또는 빨리 하느냐로 결정된다.

6. Figure(모양새, 자세)

테니스의 실력향상은 이왕이면 제대로 된 폼, 멋있는 폼과 안정된 자세를 얼마나 유지하느냐에 따라 결정된다.

7. Fearless (두려움 없는, 과감함)

테니스의 실력향상은 상황에 따라 얼마나 과감한 플레이를 하느냐에 따라 결정된다.

상대방이 잘 하니까, 유명하니까, 먼저 기죽어 플레이하게 되면 그 게임은 지게 될 것이다.

또한 성격적인 요인에 의해 소심하다 하더라도 코트에 들어선 순간만큼은 악마가 되어야 한다.

8. Future(미래)

목표를 설정하고, 미래를 계획하며 나이가 들어서는 테니스를 어떻게 해야 할 것인가를 생각한다.

9. Fire(열정, 정열)

 테니스의 실력향상은 테니스에 대한 예절, 상식, 이론, 정보등에 대한 열정을 얼마나 가지고 있느냐에 따라 결정된다.

10. Fun(재미)

 위의 9가지 요소를 다 갖추었다고 해도 재미가 없다면 쉽게 그만 두게 될 것이다.

항상 재미가 있어야 하며, 항상 재미있다고 생각해야 꾸준히 테니스를 할 수 있다.

실제로 테니스는 재미있다.                              -신현규옮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