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파론(傳播論)
경영학에서 누가 물건을 사는가를 연구한 '전파론(傳播論)'이라는 것이 있는데, 인간을 4종류로 구분합니다.
항상 새로운 것을 추구하고 변화를 즐기는 모범적이고 창의적이며 호기심이 많은 인간이라서 새 상품이 나오면 무조건 사고 유행시켜 새로운 유행을 만들어내는 사람들
관심을 갖고 1종 인간을 관망, 장래성이 있다고 판단될 때 물건을 사며 그를 추종하는 사람이 많은 '오피니언 리더'
변화나 새로운 것을 대체로 싫어하며 무난하게 남이 하는 데로하며 살아가는 사람들. 한 참 관망하다가 2종 인간들이 물건을 사면 유행에 뒤지지 않기 위해 우루루 몰려가 산다. 이 부류의 인간들이 얼마나 빨리 물건을 사느냐에 따라 제품의 '대박'여부가 가려진다.
4종 옹고집형 인간(5%)
하늘이 무너져도 자기에게 필요하지 않으면, 거저 줘도 안 산다.
'글방 > 새김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인슈타인의 성공의 법칙 (0) | 2008.12.21 |
---|---|
동지의 유래 (0) | 2008.12.20 |
★가슴에 남는 좋은글★(08.12.19.금) (0) | 2008.12.19 |
한해를 보내면서 올리는 기도 (0) | 2008.12.16 |
[스크랩] (12월 16일 화요일) 그대가 머문자리 음악편지 입니다 (0) | 2008.12.16 |